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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음악사적으로 고전주의와 낭만주의를 연결하는 베토벤의 선구적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자 중기말의 대표곡인 작품57 <열정>을 중심으로 연구해보았다. 이 과정에서 베토벤의 시기별 특징과 분류가 있었으며, 화성적인 면에서의 베토벤의 낭만주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작품 57의 화성분석을 통해, 베토벤이 의도하는 고전주의적 틀 안에서의 낭만주의적 음악 기법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화성분석을 통해 살펴 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작품57의 1악장에 나타난 낭만적 요소는 크게 두 가지로 요약 할 수 있는데, 첫째로 반음계적...
In this thesis, Beethoven’s representative work “Appassionato sonata” composed in his latter part of the middle period was analyzed with the aim of looking into Beethoven’s pioneering role linking Classicism and Romanticism in terms of music history. First, Beethoven's whole piano sonatas were class...
저자 | 유지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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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25 p. |
키워드 | 음악건반악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525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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