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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자동차용 엔진 밸브의 응력 감소를 위한 형상 최적설계
Shape Optimal Design of a Vehicle Engine Valve for Minimizing Stress 원문보기


손현조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기계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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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엔진의 개발에 있어 주요 과제는 배기 가스에 의한 환경 오염 문제이며, 이러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직접적이고도 효과적인 방안으로 엔진 성능의 향상을 들 수 있다. 엔진 성능 향상에 의한 완전 연소의 실현은 배기 가스의 감소라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이러한 엔진 성능을 위한 개발 과정에서 밸브 작동계의 관성 질량을 감소시키는 개발이 중요하게 되었고, 그 중에도 특히 엔진 밸브는 직접 구동되는 부품으로서 엔진 성능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엔진 밸브의 중량을 감소시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중량 감소는 결국 엔진 밸브가 받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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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ngine valves are important parts to increase the engine performance due to reducing the mass. In this paper, a vehicle engine valve was optimally designed to decrease the maximum stress without increasing the volume. The neck angle and radius and bowl angle and radius were selected as design va...

Keyword

#기계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현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 35 p.
키워드 기계공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531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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