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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토크 분배를 이용한 4륜구동 차량의 안정성 제어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노근제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전자제어시스템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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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구동방식 중 네 바퀴에 동력이 전달되는 방식을 4륜구동(4WD)이라고 부른다. 4륜구동 방식은 2륜구동과 비교하여, 비포장도로와 같은 험로, 경사가 급한 도로 및 노면이 미끄러운 도로를 주행 시 네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함으로 인해 향상된 주행성능 특성을 보인다. 4륜구동(Four Wheel Drive, 4WD) 차량은 1980년대까지 주로 험로(Off Road) 주행용 차량에 적합하게 적용되어 왔으나, 전/후륜의 토크 조절을 통해서 노면상태 변화에 따른 주행안정성이 2륜구동차량보다 우수해서 최근에는 상시 4륜구동(Fu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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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ongitudinal performance of the 4WD vehicles is better than that of the 2WD vehicles since 4WD vehicle can control both the front and rear wheel torques, For this reason, the 4WD system, which was mainly adopted in SUV and off-road vehicles, is now growing in demand for the passenger vehicles a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근제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제어시스템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xi,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660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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