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기획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연극열전을 중심으로
A Study on Successful Cases of Planning Performing Arts 원문보기


곽민영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문화경영학과 문화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업이 이익을 내야 한다. 예술계 일각에서는 상업성을 추구하는 것을 경시하고 예술성 높은 작품만을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산업이 성장 발전하지 못한다. 공연 기업과 공연에 관계하는 사람들이 이익을 남길 수 있어야 우수한 인력이 모이고 외부로부터 투자 자금이 들어오게 된다. 이러한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더 좋은 작품이 제작되면 더 많은 관람객이 공연장을 찾게 된다. 이렇게 선순환 과정을 거쳐서 공연 산업이 발전하는 것이다. 공연을 제작하는 주체와 그곳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돈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corporate must reap profit In order for its industry to grow. Within the art industry, there are people who disdain commercialization and believe artistic work is the priority. However, that is inadequate for industrial growth. Performing arts institutions and their related parties must make profi...

주제어

#공연기획 공연마케팅 연극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민영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경영학과 문화예술경영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ii, 85 p.
키워드 공연기획 공연마케팅 연극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755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