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극장 공연마케팅의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와 방안 원문보기


김은정 (고려대학교 대학원 응용언어문화학협동과정 문화콘텐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공연산업은 2000년대 이후 급진적인 시장 확대가 이루어졌다. 이러한 공연산업의 발전은 공연마케팅이라는 개념의 등장과 함께 관객의 유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러나 일부 대형 기획사로부터 독점적인 경쟁 환경 등의 이유로 더딘 성장률을 보인 소극장 공연은 좀 더 실증적이고 구체적인 공연마케팅 방안이 필요할 수밖에 없었다.
경제학자 제레미 리프킨(Jeremy Rifkin)은 오늘날 상호간의 관계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그 안에서 소통을 이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즉, 인간은 공동체 생활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관계를 형성하여야 하는데, 오늘날 현대인들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erforming arts industry has expanded its market radically after year 2000. The development of such performing arts industry, with the appearance of performing arts marketing, required various marketing method for the maintenance and development of audience. However, little theaters showed low g...

주제어

#소셜 미디어 소극장 공연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정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응용언어문화학협동과정 문화콘텐츠전공
지도교수 선정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107 p.
키워드 소셜 미디어 소극장 공연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384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