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를 읽는 주요한 코드의 하나로 주목받는 것이 감성이다.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product)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편익(benefit)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고, 이러한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고 있다. 물론 마케팅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시대적인 변화로 소비자 기호의 변화가 감성마케팅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기업디자인 경영의 전략 중의 하나인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국내외의 대표적인 선진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기법을 활용한 사례들을 비교, 분석을 통하여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한 감성브랜드마케팅의 디자인 체계 모형을 제시하고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감성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감성 마케팅이 중요한 전략도구로 부각된 주요 이유는 많은 기업이 자사브랜드를 소비자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이 치열한 가격·성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핵심 성공요인임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좀 더 나은 ...
이 시대를 읽는 주요한 코드의 하나로 주목받는 것이 감성이다.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product)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편익(benefit)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고, 이러한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고 있다. 물론 마케팅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시대적인 변화로 소비자 기호의 변화가 감성마케팅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기업디자인 경영의 전략 중의 하나인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국내외의 대표적인 선진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기법을 활용한 사례들을 비교, 분석을 통하여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한 감성브랜드마케팅의 디자인 체계 모형을 제시하고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감성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감성 마케팅이 중요한 전략도구로 부각된 주요 이유는 많은 기업이 자사브랜드를 소비자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이 치열한 가격·성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핵심 성공요인임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 자신의 삶을 재정의함에 따라 브랜드 제품 선택과정에서 개성적, 감성적 차원을 중요시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감정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경쟁사보다 뛰어난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브랜드 정서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과 동일시할 때, 한 브랜드가 자신의 주요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할 때,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도구가 될 때 발생되기 때문이다. 브랜드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전략, 제품 및 소비자 조사, 브랜드 전략, 네이밍, 디자인, 브랜드 적용 전략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개별화된 방법론과 업무능력이 아니라, 이것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체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매니지먼트이다. 브랜드는 회사와 사람과의 비즈니스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과의 비즈니스이다. 브랜드는 인간적인 특성과 감성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즉,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통해 기업 문화를 표현하는 개성(personality)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열망하게 만들 수 있다면, 이미 장기간의 성공을 의미하는 감성적 연결을 형성한 것이다. 그러므로 보다 전략적이고 보다 소비자 지향적이며, 성공적인 브랜드를 창조하기 위해 감성적 브랜드를 도입해야 한다.
이 시대를 읽는 주요한 코드의 하나로 주목받는 것이 감성이다.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product)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편익(benefit)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고, 이러한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고 있다. 물론 마케팅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시대적인 변화로 소비자 기호의 변화가 감성마케팅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기업디자인 경영의 전략 중의 하나인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국내외의 대표적인 선진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기법을 활용한 사례들을 비교, 분석을 통하여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한 감성브랜드마케팅의 디자인 체계 모형을 제시하고 감성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감성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감성 마케팅이 중요한 전략도구로 부각된 주요 이유는 많은 기업이 자사브랜드를 소비자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이 치열한 가격·성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핵심 성공요인임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 자신의 삶을 재정의함에 따라 브랜드 제품 선택과정에서 개성적, 감성적 차원을 중요시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감정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경쟁사보다 뛰어난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브랜드 정서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과 동일시할 때, 한 브랜드가 자신의 주요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할 때,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도구가 될 때 발생되기 때문이다. 브랜드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전략, 제품 및 소비자 조사, 브랜드 전략, 네이밍, 디자인, 브랜드 적용 전략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개별화된 방법론과 업무능력이 아니라, 이것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체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매니지먼트이다. 브랜드는 회사와 사람과의 비즈니스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과의 비즈니스이다. 브랜드는 인간적인 특성과 감성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즉,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통해 기업 문화를 표현하는 개성(personality)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열망하게 만들 수 있다면, 이미 장기간의 성공을 의미하는 감성적 연결을 형성한 것이다. 그러므로 보다 전략적이고 보다 소비자 지향적이며, 성공적인 브랜드를 창조하기 위해 감성적 브랜드를 도입해야 한다.
Today, Commercial products in an increasingly competitive, it is difficult to distinguish the products in basic-level technology or quality. Most of the market in different brands of similar products in features, quality, price, and so on are all very similar,as a result, today's products are usuall...
Today, Commercial products in an increasingly competitive, it is difficult to distinguish the products in basic-level technology or quality. Most of the market in different brands of similar products in features, quality, price, and so on are all very similar,as a result, today's products are usually focused on the consumer to purchase and own the product of "emotional stimulation". The feeling that the first products given people often played a decisive role in the consumer decision-making。The product is not just In order to make users to achieve the function of the product. The people's need of the product-level spirit is growing. If the design of product can induce people's buying behavior, the more activities of the strong feelings, the easier to Purchase, It can even be said the purchase generated simply depends on the personal feelings, under such conditions, emotional brand marketing is arising. Only Emotional brand, can attract customer’s attention, and even being a faith of the consumer. Marketers and enterprises are recognizing the importance of creating emotional brand that foster an emotional connection between the consumer and the brand. This paper presents an exploratory look at how an emotional connection with a brand may be defined, conceptually and operationally by which brand can contribute to the formation of an emotional connection between enterprises and consumers. Based on theories regarding ,we have entered the emotional times, peoples don’t to buy something just needed any more, they buy something is just to satisfy they some emotional needs. When the enterprise design, produce and sell products, they should stand on emotional brand marketing.
Today, Commercial products in an increasingly competitive, it is difficult to distinguish the products in basic-level technology or quality. Most of the market in different brands of similar products in features, quality, price, and so on are all very similar,as a result, today's products are usually focused on the consumer to purchase and own the product of "emotional stimulation". The feeling that the first products given people often played a decisive role in the consumer decision-making。The product is not just In order to make users to achieve the function of the product. The people's need of the product-level spirit is growing. If the design of product can induce people's buying behavior, the more activities of the strong feelings, the easier to Purchase, It can even be said the purchase generated simply depends on the personal feelings, under such conditions, emotional brand marketing is arising. Only Emotional brand, can attract customer’s attention, and even being a faith of the consumer. Marketers and enterprises are recognizing the importance of creating emotional brand that foster an emotional connection between the consumer and the brand. This paper presents an exploratory look at how an emotional connection with a brand may be defined, conceptually and operationally by which brand can contribute to the formation of an emotional connection between enterprises and consumers. Based on theories regarding ,we have entered the emotional times, peoples don’t to buy something just needed any more, they buy something is just to satisfy they some emotional needs. When the enterprise design, produce and sell products, they should stand on emotional brand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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