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이후 광고는 소비자에게 무엇이며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What is the meaning and Role of Post-purchase Advertising? 원문보기


정영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의 구매 이후 단계에서 소비자는 광고를 무엇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구매 이후 소비자행동에 광고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 본 연구이다.
기존의 대부분 연구들이 구매 이전과 이후의 소비자 의사결정 단계의 차이를 구분하지 않을뿐더러 구매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매 이전 단계에만 주력하고 있어 기존고객에 대한 효율적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위해 구매 이후의 소비자행동에 대해 살펴본 본 연구는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이 구매 이후 광고의 의미와 구매 이후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광고의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meaning and roles of advertising with post-purchase consumer processes.
Little previous studies have divided pre- and post-purchase process of consumers, only focusing on pre-purchase process to make more instant customers. This study, on the other hand, deals with p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영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ii, 8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844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