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고등학교의 에너지보존법칙 내용을 지도하는 효과적인 실험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고등학교 1학년 각각 30명씩을 실험반과 비교반으로 나누어 실험 수업을 실시하였다. 실험반은 MBL을 적용한 실험 방법으로 수업을 하였고 비교반은 전통적인 실험 방법으로 수업을 하였다. 탐구활동지와 학업성취도 검사, 설문지를 통하여 각 실험방법에 대한 효과를 비교하였다. MBL을 적용한 실험 수업은 전통적인 수업에 비해 과학 탐구능력에 영향을 주었으며, 학생들의 흥미, ...
저자 | 김지연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물리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곽철영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ⅳ, 50 p. |
키워드 | MBL 고등학교 에너지보존법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959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