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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일반적으로 영상으로부터 인식한 3차원 인체 포즈는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과 HRI(Human Robot Interaction)로써 제스처 도구로 사용된다. 제스처는 정지된 인체포즈 및 움직이는 인체포즈를 인터페이스 정보로 사용한다. 따라서 단일영상 및 연속적인 영상에서 포즈 인식 및 추적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두 가지 문제점이 존재한다. 첫 번째 문제는 인체가 3차원 공간상에서 다관절 객체로 되어있으므로 ...
The 3D Human body pose is used for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and HRI(Human Robot Interaction) as gesture information. Gestures are defined from the static and moving poses for interaction interface. Therefore gesture interaction system needs to recognize poses in static or moving images. But t...
저자 | 오치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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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컴퓨터공학과 |
지도교수 | 이칠우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78 p. |
키워드 | 파티클 필터 그림구조모델 포즈인식 상반신 Particle Filter Pose Recognition Pictorial Structure Upper Bod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489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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