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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음악교육에 있어서 교육의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음악적인 능력이 대부분 유아기에 발달되며 유아기의 음악적 체험을 통해 바람직한 인격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현 음악교육은 너무 늦은 나이에 시작되고 있으며 대부분 단순하고 획일적일 음악활동만 지도하는데 그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유아기 때 경험해야할 음악활동의 지도법을 제시하였고 이에 따라 조기음악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논...
저자 | 최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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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5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809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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