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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종래의 철도차량 제동방식인 차량단위 제동방식은 하나의 목표 슬립률 값과 한쪽 대차의 차륜 속도로부터 슬립제어가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한쪽의 대차에 제동력 감소나 슬립률 추정 오차를 가져온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차량단위 제동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차 별로 최대 점착력을 가지는 슬립 제어를 이용하는 대차단위 제동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차량단위, 대차단위 제어의 제동특성을 비교하기 위하여 점착력 모델을 이용하여 초기속도와 하중변화를 동시에 고려하였고, 점착력 모델과 철도차량의 차체, 차륜의 ...
The adhesion force changes according to the variation of the load applied to the wheel during the braking. In this situation, with only one brake control unit, we cannot achieve the wheel-slip control which can obtain the maximum adhesion force simultaneously for the front and rear bogies. A decentr...
저자 | 김맹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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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부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55 p. |
키워드 | 공기압 제동 점착력 모델 철도차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816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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