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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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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원희 |
참여연구자 | 김남포 , 구병춘 , 문형석 , 함영삼 , 허현무 , 김재철 , 구동희 , 최성규 , 이찬우 , 서정원 , 김형진 , 강부병 , 정흥채 , 문경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5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대차 메카니즘.경사 대차.화차대차.진동음. |
철도시스템 핵심 구성품의 하나인 대차 메카니즘 설계 및 관련 기반기술에 대한 연구결과이다. 국내 철도환경에 맞는 경사대차의 사양 및 기본설계를 완료하였고, 국내 선로 특성에 맞는 화차대차 모델과 고속화차의 사양을 수립하였다. 또한 차륜/ 레일 전동음의 방사특성을 규명하였다.
This report is for the fundamental technology related to bogie mechanism which is one of the core components in Railway system. The basic design of tilting bogie suitable for korean railway environment is established. And the model and specification of high speed freight bogie is also establishe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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