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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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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소진섭 |
참여연구자 | 정진태 , 김현식 , 박무운 , 이승구 , 김봉래 , 윤희철 , 최형수 , 박영준 , 이영엽 , 김재국 , 윤차중 , 윤여만 , 전순배 , 염병수 , 노진범 , 박근배 , 양정무 , 최대영 , 박미나 , 이승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300027807 |
과제고유번호 | 1615002001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고속차량,제동시스템,제동장치,공기제동,분배밸브High speed train,Brake system,Brake equipment,Air Brake,Distributor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KTX 공기 제동시스템을 보면, 대차제어방식으로서 대차 당 제동패널을 구성하여 각각의 대차에 효율적으로 공기제동을 분담한다. 공기제동 장치는 크게 객차대차, 동력대차, 기관사 제동패널, 공압보조패널 그리고 기타 부속품으로 분류할 수 있다.
제동패널을 포함하여 기본 및 상세설계를 통하여 시제품 47종을 제작, 규격서 및 시험절차서를 작성한다. 시제품은 제작사 소유의 AB제동 시험기와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시험기로 성능시험을 수행하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성능을 최종 확인한 이후에 현차시험을 수
Ⅲ. The substance and sphere of Research and Development
Using Bogie control system, KTX's Pneumatic brake system assigns air efficiently. It is classified carrying bogie brake panel, motor bogie brake panel, driver's brake valve panel and pneumatic auxiliary panel. We make 47 prototypes through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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