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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삶의 한 부분으로 작용할 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속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확대로 인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연령층은 확대되어 아동기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그 연령층은 다양하다. 따라서 인터넷 사용자의 연령의 하향화는 많은 사회적 문제들이 뒤따라오기도 한다. 인터넷 중독자들은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는 청소년이나 성인에 국한된다고 생각하지만 점차 연령의 하향화로 인터넷 중독은 심각성이 더 큰 문제를 가져온다. 청소년기와 달리 아동기는 자아 통제력이 낮고, 환경적 요소를 제어할 능력이 부족하기에 더 쉽게 인터넷 중독에 빠져들게 되며 성인이 되어서도 치료되지 못한 채, 사회적 부적응과 학습적 부진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고 개인적 문제에서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초등 저학년의 발달적 특징을 알아보고 이를 본 프로그램에 적용하였으며, 인터넷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
저자 | 신연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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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독교학과 |
지도교수 | 반신환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ⅲ, 82 p. |
키워드 | 인터넷중독 초등학교 초등학생 저학년 인터넷중독예방 자기조절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914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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