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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문법’ 영역의 교수·학습이 학습자의 능동적 학습을 위해 해석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문법의 고정성을 극복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지금까지의 피동·사동 연구는 주로 문법적 관점에서 이루어졌다. 제7차 교육과정으로 구현된 문법 교과서의 피동·사동 교육 내용 또한 문법적 규칙성을 가르치는 관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실제 언어 현상에서 문법적 규칙을 모르기 때문에 겪는 소통의 어려움은 없다. 문제는 일상적인 언어 생활과 달리, 각종 매체와 문학에서는 의도적으로 피동·사동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언어적 효과를 노리...
저자 | 김소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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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 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고창운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95 p. |
키워드 | 피동 표현 교육 사동 표현 교육 학습 내용 선정 교육 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150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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