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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009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2007년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에서는 ‘국악 교육의 질적 제고’를 개정의 중점으로 삼고 있다. 질 높은 국악교육은 그 내용과 방법 면에서 우리음악의 진정한 멋과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총체적 배움의 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음악 자체뿐만이 아니라 음악을 둘러싼 사회적ㆍ역사적ㆍ문화적 맥락을 함께 다루어야 하며, 감각적이고 흥미로운 접근법을 통해 아동들이 우리음악을 즐기고 애호하여 생활 속에서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에 본고는 국악제재를 악ㆍ가ㆍ무(희)가 통합된 ...
저자 | 김진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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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변미혜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 90 p. |
키워드 | 초등음악교육 국악 음악극 국악교육 국악지도 창의적 국악지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465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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