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과학 실험 수업에서 실험 안전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과 태도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H대학교 대학원에서 초등과학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 97명과 J도 H초등학교 4학년 116명, 5학년 116명, 6학년 118명이었다. 실험 수업에서 안전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과 태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선행 연구들에서 사용한 조사 문항들을 분석하고 수정․보완하여 교사 설문지와 학생 설문지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과학 실험 수업에서 실험 및 안전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심층 면담을 병행하였다. 실험 시 안전과 ...
저자 | 김미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국태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xii, 61 p. |
키워드 | 초등과학교육 초등학교 과학 과학실험 수업 실험 안전 교사 인식 학생 인식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466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