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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도시부 교통망에서의 이동류별 회전 지체를 고려한 통행배정 연구
A Study on Traffic Assignment with Intersection Delay for Large Scale Urban Network 원문보기


강진동 (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통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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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규모 교통망에서 통행배정시 신호교차로에 의한 지체를 반영한 통행배정을 수행하여 보다 현실 모사가 가능한 통행배정기법을 개발 하는 것이다. 실제로 도시부나 단속류에서 발생하는 통행시간 및 비용의 증가 원인은 많은 부분이 교차로 지체에 의한 정지 혹은 혼잡에 의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통행배정 모형은 이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었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신호교차로 지체 반영 통행배정 모형은 기존의 통행배정모형과 한국도로용량편람의 신호교차로 지체 산정 방법을 결합하여 구축하였다. 구축하는 과정에서 통행배정 모형, 차로군 분류 방법, 대기행렬길이 분석 방법에 따라 총 8개의 모형을 구축하였고, 개별 모형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 결과 유용성이 가장 큰 모형은 Traffic Equilibrium Assignment, Horizontal Queue Method,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raffic assignment model where the variable of signal intersection delay is taken into account in assigning traffic in large-scale network settings. Indeed, despite the fact that the majority of the increase in travel time or cost involving congested urban n...

주제어

#통행배정모형 신호교차로 지체 산정 모형 대기행렬길이 대규모 네트워크 신호최적화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진동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통공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118 p.
키워드 통행배정모형 신호교차로 지체 산정 모형 대기행렬길이 대규모 네트워크 신호최적화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481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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