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리코더 연주활동이 ADHD 아동의 주의산만행동과 충동성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재익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리코더 연주활동이 ADHD 아동의 주의산만행동과 충동성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단일대상 실험연구로써,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리코더 연주활동이 ADHD 아동의 주의산만행동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둘째, 리코더 연주활동이 ADHD 아동의 충동성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이를 위하여, 연구대상은 대구광역시 Y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ADHD 아동 3명을 선정하였으며, 실험기간은 2009년 3월 2일부터 5월 1일까지 매 회기 30분간 주 2회 9주간 총 18회기 실시하였고, 프로그램은 김태희(2002)와 박수진(2003)의 프로그램을 토대로 하여 대상아동의 능력과 특성에 맞게 재구성하였으며, 평가도구는 모든 회기 기초선, 중재, 유지의 실험 전 과정동안 아동행동을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재익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v, 75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538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