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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텃밭을 중심으로 초인지-사칙연산적 사고법을 토대로 한 집단탐구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및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와 이러한 효과의 성별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유아 44명을 대상으로 이중 22명은 텃밭중심 집단탐구활동을 실시하는 실험집단에 배정하고 나머지 22명은 통제집단에 배정하여 실험하였다. 실험도구는 34차시로 구성된 텃밭중심 집단탐구활동 프로그램이며, 측정도구는 Asher 등의 사회성 검사와 Torrence의 창의성 검사도구이다. 본 연구에서 나타난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텃밭중심 집단탐구활동은 유아의 성별에 관계없이 사회성 향상에 효과적이다. 둘째, 텃밭중심 집단탐구활동은 유아의 성별에 관계없이 창의성 전체 및 그 하위요인인 독창성, ...
저자 | 류선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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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114 p. |
키워드 | 텃밭 집단탐구활동 사회성 창의성 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696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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