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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그너 '음악극'의 본질 연구 : 음악극「트리스탄과 이졸데」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usic and thought of Wilhelm Richard Wagner 원문보기


허소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음악학과 기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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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주의가 시작된 19세기의 음악은 예술가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한 예술이었기에, 그 어떤 예술들보다 낭만주의적 예술의 구심점으로서 자리를 잡게 되었다. 18세기에 그 중요성이 크지 않았던 독일 오페라는 19세기 낭만주의 운동의 영향으로 크게 발전하게 되었고, 후에는 전 유럽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는데, 이러한 결과를 가능하게 한 인물은 리하르트 바그너이다.
바그너는 모든 예술 형식들 즉, 음악, 시, 무용, 회화, 그리고 극을 통합하는 종합예술작품으로서의 새로운 양식의 오페라, 즉 개별적인 예술들을 하나로 융합한 ‘음악극’을 창조하였다. 바그너의 음악극은 독자적으로 되었다고는 볼 수 없다. 그것은 쇼펜하우어의 철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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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the beginning of Romanticism in the 19th century, artists regarded music as the most ideal art. So music in the 19th century occupied a center place of Romantic art. Regarded not highly in the 18th century, German opera developed greatly with the influence of the Romantic Movement in the 19th ce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소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학과 기악전공
지도교수 신동의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ii, 7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782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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