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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특성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business factor in the on-line game industry 원문보기


최용석 (中央大學校 大學院 경영학과 경영과학/생산관리/경영정보시스템 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게임 산업은 21세기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게임 개발 기업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정보기술(IT)의 발달로 사회 전반의 구조와 경제사회 활동의 형태 및 개인과 집단의 생활까지도 변화시키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층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급속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2001년부터 연평균 10% 이상의 고도성장을 거듭하고 2007년 약 5.1조원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하였다는 증거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러나 최근 온라인 게임 산업 성장은 비단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망이 확산속도보다 빠르게 확산되면서 경쟁력 우위를 점하기 위한 선발주자인 나라들 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고 있는 중이다. 내적으로 국내기업들은 정액제, 종량제등 다양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s the on line game industry is one of the high value added industries in the 21st century, the computer game developing enterprises are bring about even the change on the overall society structure, and the appearance of social and economic activity, and the daily life of respective indiv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용석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과학/생산관리/경영정보시스템 전공
지도교수 權赫仁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i, 15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784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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