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수채화는 미술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던 매체에 대한 인습적 관념이 깨지면서 다양한 재료에 대한 탐색과 응용, 기법의 변화, 표현방법의 확장을 통해서 예전에는 전혀 상상해 보지도 못했던 재료들이 미술의 표현 매체와 방법으로 등장하고 있다. 교육과정에서의 수채화는 회화의 대표적인 매체로 인식되고 실제로 많이 다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재료와 표현기법 및 지도방법이 다양하지 못하고, 사실성 표현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표현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아동의 창의성과 미적 감각을 길러주는 미술교육에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수채화의 표현 방법은 아동의 미술적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좋은 계기가 된다. 또한 수채화의 표현활동에서 다양한 재료나 도구는 생활주변에 있는 여러 가지 것들을 이용하여 아동이 자신의 감성을 잘 나타냄으로써 표현을 신장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수채화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하여 창의적인 ...
저자 | 박경숙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8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51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