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후기 작성이 패션제품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Online Review Writing Motives of Internet Shopping on Repurchase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about Fashion Merchandise 원문보기


구태희 (경북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구매후기 작성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을 인터넷 쇼핑가치와 인터넷 자기효능감으로 선정하여 이들의 요인구조를 알아보고, 온라인 구매후기 작성소비자와 비작성소비자간의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의 차이를 분석해본다. 또한 인터넷 쇼핑가치와 인터넷 자기효능감이 온라인 구매후기 작성동기요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경험이 있는 소비자들로 총 279부를 설문지로 분석하였고, 통계분석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online review writing motives of internet shopping on repurchase intention about fashion merchandise. The questionnaire was administered to 279 people who had experience in online shopping. The data were analyzed by utilizing factor analysis, simple r...

주제어

#온라인 구매후기 재구매의도 추천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태희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ii, 63 p.
키워드 온라인 구매후기 재구매의도 추천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904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