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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리교육은 지리적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통하여 지리적 사고 기능을 신장시키는 것이 지리교육의 핵심 목표이다. 따라서 지리교육은 학생들에게 지리적 지식과 기능을 길러주어야 하며 지리적 사고 기능을 증진시켜 궁극적으로 지리적 사고력을 함양하는데 기여해야 한다. 지리적 사고력은 지리적 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학습자가 현실 공간에서 겪게되는 일련의 사고과정이다. 특히 지리수업은 현실 속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교육적 여건으로 인하여 야외답사를 나가기 힘든 한계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수업의 대부분을 교실 안에서 진행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문제점 인식을 통하여 지리수업은 타교과와 비교하여 학습자의 흥미와 ...
저자 | 정철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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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리학과 |
지도교수 | 서태열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 121 p |
키워드 | 지리적 사고 기능 입체적 시각자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20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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