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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악교육은 민족적 주체성 함양과 민족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다. 한민족의 정신과 전통이 담긴 국악을 새롭게 장려하기 위해서는 우선 초등학교 음악교육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국악 교육은 전 학년에 걸쳐 가창 수업에 의존하고 있고, 기악 활동은 단순한 형태의 기본 장단 치기와 단소 연주에 그치고 있다. 또한 감상 교육은 악보와 곡에 대한 분석 없이 감상만을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
저자 | 김지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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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4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010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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