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장디자인의 변화가 소비자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nge of Consumer Purchase Behavior by Package Design 원문보기


김선주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일원) 미디어아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념과 태도는 수많은 매체에 의해 결정되고 매체의 선택을 통해 소비자 자신만의 정보를 수립한다. 이는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에 영향을 미치며, 위의 과정을 통해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형성한다. 그러나 이미 정립된 구매충성도라 할지라도 구매시점에서 새로운 자극에 대해 노출되는 순간 새로운 상품과 결정된 상품에 대해 비교하게 되며, 이 구매시점에서는 소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해 타제품과 시각적으로 차별되는 포장디자인이 상품구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sumer's belief and attitude are decided by varieties of media and they build their own data through the media selection. This affects desire of purchasing product and makes product loyalty by referred process. But even it was established product loyalty, that turns to comparison with newly expose...

주제어

#캘리그라피 포장디자인 소비자구매행동 로고타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주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학과(일원) 미디어아트
지도교수 성정환
발행연도 2009
키워드 캘리그라피 포장디자인 소비자구매행동 로고타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8079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