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직지축제를 통한 청주시 지역 정체성의 재구성에 관한 연구

Reconstruction of the Regional Identity of Cheongju City by Jikji Festival


吳賢愛 (西原大學校 敎育大學院 地理敎育專攻 국내석사)
초록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된 지방자치제의 영향으로 각 지방자치 단체들은 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대내적으로 홍보할 수 있고, 또한 기존의 지역이미지 및 새로운 지역문화의 창출 유도로 많은 관광객의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축제 중심의 장소마케팅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본 연구는 청주직지축제를 사례로, 직지가 가지는 장소자산의 의미와 청주의 지역상징에 기초하여, 직지축제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자료의 분석을 통해 직지축제로 인해 청주의 지역정체성이 잘 재구성되고 있는지 분석하였다. 청주는 조...

Abstract

Since 1995, when local autonomy policies were enacted in Korea, many local governments has adopted place marketing strategies focused on local festival. These strategies could develop their regional economies by attracting tourists and provide the general public with information about local comparat...

주제어

#장소마케팅 지역축제 직지 직지축제 지역상징 지역정체성;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吳賢愛
학위수여기관 西原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地理敎育專攻
지도교수 이재덕
발행년도 2009
총페이지 v, 85 p.
키워드 장소마케팅 지역축제 직지 직지축제 지역상징 지역정체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8746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