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Business Strategies of Korean Cosmetics Firms in the Chinese Market 원문보기


한미숙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978년 중국의 개혁개방이래 중국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23.8%의 성장세를 보였다. 2005년 화장품 매출액이 684억 위엔으로 세계 제8위, 아시아 제2위 화장품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로레알, 에이본, P&G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리서치 기관인 RNCOS가 발표한 중국 화장품 시장 보고서는 중국 화장품 시장이 세계 경기침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2008년 약 177억 달러 규모였으며, 2012년까지 연 평균 약 13%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 시장에 우리나라의 많은 화장품 기업들이 진출해있으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외국기업으로 세계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과 앞 다투어 경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한국과 문화적, 인종적으로 동질성이 가장 짙은 지역인 동북3성에 진출을 시작으로 철저한 사전조사와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하였다. LG생활건강은 1994년에 중국에 진출하여 처음부터 현지화와 고급화 그리고 한류마케팅을 3대축으로 삼아 현지시장을 공략하였다. 그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매출액 기준 중국 시장 내 화장품 기업 순위 14위를 차지하였으며, LG생활건강은 중국 포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thesis looks into the cases of Korean cosmetics companies in the rapidly growing Chinese market with the backdrop of global cosmetics industry. Amorepacific and LG Household & Healthcare were the two Korean companies in the focus. The study aims at providing some insights for Korean cosmetics c...

주제어

#한국화장품기업  #화장품기업  #중국시장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미숙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정창영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v, 65 p.
키워드 한국화장품기업, 화장품기업, 중국시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01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