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1980년대 이후 중국 화장품 시장은 세계 경기침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연평균 23.8%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시장에 우리나라의 많은 화장품 기업들이 진출해있으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외국기업으로 세계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과 앞 다투어 경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한국과 문화적, 인종적으로 동질성이 가장 짙은 지역인 동북3성에 진출을 시작으로 철저한 사전조사와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하였다. 본 연구는 중국 화장품 시장을 분석하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한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실태와 전략을 통해 다른 한국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시장 진출 시 나아가야할 방향과 전략을 모색해보았다. 한국 기업들의 성공적인 중국 ...
저자 | 양레이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FTA국제통상전공 |
지도교수 | 황기식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64장 |
키워드 | 화장품, 시장마케팅, 수출 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10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