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호텔기업의 윤리경영이 호텔이미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thics management of the domestic hotel enterprises on the image of the hotel,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오세인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호텔기업의 윤리경영요소, 호텔이미지, 호텔이용의도간의 구조적모형의 검토를 통하여 실증분석을 하여 호텔기업의 윤리경영이 호텔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호텔의 윤리경영과 호텔이미지, 이용의도간의 관계에서 모기업의 유형과 고객의 이념적 성향의 조절효과를 알아보고 모기업의 유형 및 고객의 이념적 성향에 따라 호텔 이용의도에 어떻게 미치는가에 대한 연구로써 호텔 기업들의 경영에 있어 마케터들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실증분석에 따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esent study examines the effects of ethics management of the domestic hotel enterpriser on the image of the hotel and the moderation effect of the parent enterprise types of the hotel and customer's ideological orientation on ethics management and the hotel image, purchase intention by making ...

주제어

#호텔 윤리경영 호텔 이미지 이용의도 모기업 유형 고객의 이념적 성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세인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홍범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ⅷ, 132 p.
키워드 호텔 윤리경영 호텔 이미지 이용의도 모기업 유형 고객의 이념적 성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07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