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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상품권의 전달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how to convey the mobile gift certificate 원문보기


이석선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미디어학과(정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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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는 2002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시장에서 활성화되기 시작한 시점은 2007년으로 볼 수 있다. 단기간의 급속한 시장 확대로 2009년 모바일 상품권 시장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가 아닌, 서비스 사업자 중심의 서비스에 머무르고 있다. 특히 상품권의 모바일 전송 방식에 따라 추가 이용 부담과 낮은 바코드 인식률을 보인다. 또한 기업의 프로모션을 위한 서비스 형태로 초기 시장이 형성됨에 따라 플랫폼의 고객 접근성이 낮다. 본 연구는 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고찰이며, 관련 문헌 자료 정리와 상용화 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구성, 서비스 형태, 전송방법 등을 분석하였다. 이렇게 분석한 자료를 근거로 서비스 제반비용을 낮추고 바코드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전송방법과 고객 접근성을 확대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bile gift certificate service began in 2002, but it can be seen that the point of time when it started to be activated in the market is 2007. With the rapid market expansion for a short period of time, the mobile gift certificate market in 2009 remains in the services centered on business oper...

주제어

#모바일 상품권 전달 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석선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학과(정원)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 41 p.
키워드 모바일 상품권 전달 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18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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