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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2016 May 25, 2016년, pp.185 - 188
배유미 ((주)엔버) , 정성재 ((주)엔버) , 이광용 ((주)엔버) , 장래영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재웅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상품권 시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이 차지하는 비중은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모바일 상품권은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불공정약관을 지정하면서 조금씩 개선되고 있으나 상품권을 발행한 기관에 등가로 교환되지 않는 문제점은 해결할 수가 없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사용자끼리 교환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가 보장되는 P2P(Peer to Peer)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 거래 중개소가 구축된다면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확대, 사회적 비용 감소 등 건전한 유통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The percentage share of mobile gift card certificate in the gift card market has increased significantly each year. But from a consumer perspective mobile gift card certificate has several problems. Specifying unfair terms in Fair Trade Commission has improved slightly, but the problem is not repl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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