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수학교과서의 확률과 통계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과 미국의 교과서 교육과정과 내용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그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기초로 한국의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그리고 학교수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해 개정된 중학교 수학교과서와 미국의 수학교과서를 기초로, 먼저 두 나라 교육 과정을 비교하여 두 교육 제도의 차이점을 밝히고, 또 한국과 미국 교과서의 구성 체제와 단원의 구성 체제를 비교하였다. 다음에는, 한국 교과서의 확률과 통계 단원과 미국 ...
저자 | 황정원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김해경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4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357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