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서비스관계에 따라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감정반응 및 명성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service quality, service value, emotional response and reputation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accordance with service relationship in healthcare services 원문보기


김성수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경제적 여건의 변화는 의료공급의 증가와 함께 의료서비스 산업을 더 이상 공급자 중심의 시장이 아닌,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환자가 지각하는 병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은 치열한 의료시장에서 병원 간의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의료서비스는 의료진과 환자와의 상호작용이 높기 때문에 환자가 지각하는 만족과 가치를 기할 수 있는 서비스품질의 경영이 다른 서비스업종보다도 중요하다. 또한 환자의 관여도가 높은 전문성이 강한 의료서비스는 기본적인 속성이 경험재에 가까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료서비스 소비자(환자)는 의료서비스 구매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과정에 있어, 주위의 명성(평판)이나 구전에 의거하여 구매를 결정할 확률이 매우 높다. 특히, 고객(환자)이 원하는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고객의 유치, 더 나아가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

Keyword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222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373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