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사고는 사고 당사자들에게 정신적 피해와 물질적 피해를 가져온다. 다른 유형의 사고와 다르게 교통사고는 형사적 책임과 민사적인 손해배상에서 첨예하게 대립되는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의 발생은 자동차의 충돌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사고 재구성을 위한 과학적 분석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재구성 분석은 대부분 물리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자동차 충돌 사고의 재구성을 위한 분석 방법으로 사용하기 위해 장벽 충돌의 소성 변형으로부터 충돌속도 추정의 모형 도출과 기존 모형에 대한 타당성 고찰을 주 연구로 하였다. 새롭게 제시된 모형은 NHTSA의 충돌 실험 자료를 통계적인 분석과 함께 자동차 충돌 현상의 미시적인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본 연구 결과 자동차 충돌 소성변형으로부터 충돌 속도의 추정은 자동차의 질량 효과 영향을 고려함으로써 추정 값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으며, 또한 95% ...
저자 | 박승범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물리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x, 142 p. |
키워드 | 물리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377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