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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형상 변화에 따른 진동, 소음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전동기의 치에 작용하는 Local Force를 분석하고 Modal Analysis를 통해 모드에 따른 전동기의 고유주파수를 확인한 후 소음을 발생시키는 고정자의 변형을 분석하기 위해 Harmonic Analysis을 수행 하였다. 그리고 주요한 진동, 소음은 전동기의 고유주파수와 외부 가진력(전동기에서의 Local Force)의 주파수가 일치할 때 발생하므로 Modal Analysis과 Local Force의 ...
저자 | 이태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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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i, 42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384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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