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논문개요
최근 농협유통은 새 농협 출범을 계기로 제 2창업을 선언하고 새로운 각오로 제2의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과 노력을 집중시켜 기업가치 극대화 추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내적으로 농산물 도매시장의 한계성과 열악한 농가 부양책이 요구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WTO출범에 따른 농산물 시장 개방 압력과 유통시장 전면개방, 선진외국 유통업체의 국내시장 진출과 같은 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다. 이와 더불어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욕구증대, 장바구니 물가안정의 욕구대두, 농산물 전문매장의 필요성인식과 같은 소비자의 의식변화와 열악한 농산물 유통체계개선을 위해 우리나라 농산물 소매점으로서 농협유통의 중추적 역할이 요구되는 바이다.
90년 말 당시 ...
저자 | 전금옥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품질정책학과 금융재정정책전공 |
지도교수 | 이충열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45 p. |
키워드 | 농협 하나로마트 경쟁력제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495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