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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버거 메뉴개발을 위한 소비자들의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 및 만족도 :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버거점과 수제버거점의 비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혜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영양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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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패스트푸드점과 수제버거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햄버거를 비교분석하여 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햄버거에 관한 중요도 및 만족도, 이용현황, 개선사항 등을 설문을 통해 조사하였다. 패스트푸드점 291부 수제버거점 292부의 총 583부의 설문지를 분석자료에 사용하였다. 두 햄버거점 모두 주고객층은 20대가 가장 많았고 학력은 패스트푸드점은 고졸이, 수제버거점은 대졸이 가장 많았다(p<.01). 월평균소득은 두 햄버거점 모두 중산층이 가장 많이 이용 하였으나, 수제버거점은 600만원 이상 월소득의 고객이 패스트푸드점보다 두배정도 되었다. 두 햄버거점 모두 주고객층이 학생이었으나, 그 다음 이용고객으로는 수제버거점은 전문직과 서비스직이, 그리고 패스트푸드점은 주부가 많았다. 패스트푸드 고객은 햄버거의 영양과 안전성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수제버거점 이용고객은 햄버거의 가격(p<.001)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으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mpared and analyzed hamburgers sold in a fast food and handmade hamburger restaurants and conducted a survey on importance, satisfaction, and current use condition of hamburgers and things to be improved, subject to consumers of the restaurants. For analysis materials, 291 questionnaire...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혜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영양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숙영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9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544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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