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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실식 CNG 엔진의 연소특성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CNG Engine with a Sub-chamber 원문보기


진종무 (동아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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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되고 있는 배기가스 규제와 연비 향상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측면에서의 대표적인 기술은 희박연소방법이다. 그러나 가솔린 기간에서 예혼합기의 희박연소는 실화의 우려와 함께 매우 느린 연소 속도로 인하여 사이클 변동이 크고, 출력이 낮으며 미연탄화수소가 다량으로 배출되는 등의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실 상부에 다수의 연락공을 지닌 소형의 부실을 설치하고 부실에서 연소에 의해 생성된 라디칼을 유도 분출시켜 주실 내 희박예혼합기의 연소 성능을 개선시키는 라디칼 착화기술(Radical Ignition,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derive the optimum performance of CNG fueled operation in a commercial two-cylinder engine that was adapted for the engine using PFI(Port Fuel Injection) together with sub-chamber DI(Direct Injection). In case of using dual injection type, the optimized injection qu...

주제어

#라디칼 착화(Radical Injection RI) 부실 직접 분사(Sub-Chamber Direct Injection) PFI(Port Fuel Inje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종무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44 p.
키워드 라디칼 착화(Radical Injection RI) 부실 직접 분사(Sub-Chamber Direct Injection) PFI(Port Fuel Inje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607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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