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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소성메시지 이용에 있어 시간적 간격을 고려한 프리어나운싱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 확장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강취아 (신라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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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유사확장은 기업에 있어서 안정적인 브랜드 전략이다. 그렇지만 때로는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 비유사확장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은 비유사확장의 위험성에 대한 기존 연구의 강경한 경고로 인해 적극적인 비유사확장을 실행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연구는 비유사확장에 대한 성공적인 해결책으로서 비교적 먼 미래의 프리어나운싱유형을 이용한 브랜드확장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하여 모 브랜드에 대한 연상을 자극하는 관련성 광고보다는 확장제품의 우월성을 제시한 정교화 광고가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호의적이게 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따라서 프리어나운싱 메시지에는 기존 제품 대비 신제품의 기술적 우위에 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확장제품에 대한 광고를 보완할 수 있으며 브랜드확장시 프리어나운싱의 메시지형태는 수량제한 희소성메시지와 시간제한 희소성메시지를 제시할 때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rand similarity extension is stable one of the business strategies, however dissimilarity extension is occasionally necessary for the growth of enterprise. Nevertheless, many enterprises have been hesitating, because of strong warning of previous researches. As a successful solution of dissimilarit...

주제어

#경영학 희소성 메시지 프리어나운싱 브랜드확장 상품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취아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ⅳ, 85장
키워드 경영학 희소성 메시지 프리어나운싱 브랜드확장 상품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679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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