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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노면표시는 야간․우천 시에 기능이 현저히 저하되어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으나, 우천 시에 대한 최하 반사성능의 기준이 아직 마련되어 있지 않다. 본 연구는 여러 가지 노면표시의 형태에 따라 건조 시와 우천(습윤)시 노면표시의 재귀반사 성능의 현장 실험을 통하여 측정한 결과 값을 토대로, 이를 비교∙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노면표시 재귀반사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차량 통행 횟수 증가 및 유리알 감소 등으로 인하여 ...
저자 | 장동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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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ITS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ITS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71 p. |
키워드 | 노면표시, 재귀반사, 반사성능, 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681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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