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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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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준화 |
참여연구자 | 조원범 , 이석기 , 최지영 , 김제원 , 조남욱 , 김영록 , 윤천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00282 |
DB 구축일자 | 2015-04-18 |
키워드 | 야간시인성,도로조명,노면표시,시인성조사,시인성평가night visibility,road lighting,lane marking,visibility investigation,visibility evaluation |
본 연구는 야간에 전조등 도달거리의 한계로 전방의 위험상황에 대응할 수 없는 현 야간주행환경(무조명 구간 등)의 시인성을 확보․개선하기 위한 기술개발 추진전략 기획을 목적으로 수행되었으며, 기획 결과를 반영한 야간·우천시 도로 시인성 증진 및 평가 기술개발을 통해 야간 운전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도로망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획결과로 도출된 최종 기술개발 목표는 다음과 같다.
■저전력․저비용 야간 최소 조명 기술: 운전자의 90% 이상이 정지거리 내 장애물 확인이 가능한(노면조도 5 lx 이상) 기존 대비
This research was conducted to plan strategies for technology development to secure and improve visibility in the current night-driving environment(on non-lit roads, etc.) where a limited distance illuminated by headlights makes drivers unable to respond to a hazardous condition ahead of their c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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