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컴퓨터 게임에 내재된 다양한 예술적 가능성을 모색함으로써 새로운 예술 형식을 탐구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현재까지의 게임의 역사에서 컴퓨터 게임만큼 예술과의 간극이 좁혀진 경우는 흔치 않다. 현재의 컴퓨터 게임 문화는 다분히 미학적인 것에 대한 관심 속에서 형성되고 있다. 미학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란 비단 미적 관심뿐만 아니라, 자기표현과 소통, 그리고 이를 위한 수사학적 장치에 대한 관심도 포함한다. 컴퓨터 게임이 예술에 다가가고 있는 것처럼 예술 또한 컴퓨터 게임의 담론들을 공유하고 있다. 놀이성, 인터렉티브, ...
저자 | 최지범 |
---|---|
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뉴폼전공 |
지도교수 | 김태진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84p |
키워드 | 컴퓨터 게임 예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906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