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접근법을 수행한 초등 교사들의 교육관 변화 원문보기


박덕향 (대구교육대학교 초등 유아 및 아동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 교사가 프로젝트 접근법을 현장에서 수행하면서 교사로서의 교육관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밝히고자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프로젝트 접근법의 현장 적용이 초등 교사들에게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프로젝트 접근법이 우리 초등교육 현장에 확산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문제는 프로젝트 접근법을 수행한 초등 교사들의 아동관과 교직관이 어떻게 변화하였고, 전문성은 어떻게 신장되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는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 45시간 이상 수학하고 현장에 적용해 본 경험이 있는 초등교사 14명을 3그룹으로 구성하여 2009년 10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at exploring how using project approach changed teachers' value of education. This study attempts to suggest what is good about the project approach implemented in field and contribute to the spread of the approach over all school fields. Study subject is to examine how the views on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덕향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 유아 및 아동교육 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5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005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