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프로젝트 접근법을 적용한 조형 활동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3, 4학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ormative Activity Applying the Project Approach Technique -Focused on elementary 3rd and 4th graders- 아동미술학과 전 진 하 지 도 교 수 오 구 환 미술교육의 궁극적인 의미는 아동 내부에 잠재되어 있는 경험들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상징화하여 표출시키고, 조형 본능, 표현의 가능성을 발산, 신장 시키는데 있기에 다양한 미술활동으로 풍부한 미적 감각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지각하여 아동의 창의적인 생각과 지적 성장 발달을 돕는다. 이러한 미술교육에 있어 본 연구자는 ‘무엇을 가르칠것인가’의 ‘내용’에도 의미를 두지만 아동의 능동적인 학습 참여와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학습의 측면에서 볼 때 ‘어떻게 가르칠것인가’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아동 자신의 내면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으며 ...
저자 | 전진하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미술학과 |
지도교수 | 오구환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102장 |
키워드 | 프로젝트접근법 자기주도학습 조형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596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