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접근법을 적용한 조형 활동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3,4학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formative applying the project approach technique : Focused on elementary 3rd and 4th graders 원문보기


전진하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아동미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프로젝트 접근법을 적용한 조형 활동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3, 4학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ormative Activity Applying the Project Approach Technique -Focused on elementary 3rd and 4th graders- 아동미술학과 전 진 하 지 도 교 수 오 구 환 미술교육의 궁극적인 의미는 아동 내부에 잠재되어 있는 경험들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상징화하여 표출시키고, 조형 본능, 표현의 가능성을 발산, 신장 시키는데 있기에 다양한 미술활동으로 풍부한 미적 감각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지각하여 아동의 창의적인 생각과 지적 성장 발달을 돕는다. 이러한 미술교육에 있어 본 연구자는 ‘무엇을 가르칠것인가’의 ‘내용’에도 의미를 두지만 아동의 능동적인 학습 참여와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학습의 측면에서 볼 때 ‘어떻게 가르칠것인가’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아동 자신의 내면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으며 ...

주제어

#프로젝트접근법 자기주도학습 조형활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진하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미술학과
지도교수 오구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102장
키워드 프로젝트접근법 자기주도학습 조형활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96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