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경올림픽을 통해 본 중국 스포츠 마케팅현황과 미래 발전방향
Situation and Future Direction of Chinese Sport Marketing throuhg Beijing Olympic Game 원문보기


원춘림 (호서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오늘날 세계 여러 국가들은 스포츠와 관련된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포츠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스포츠로 인해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는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크며 그에 따른 스포츠의 부가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예를 들어 미국은 아마추어 및 프로 스포츠의 팀, 선수 등이 생산해 낸 스포츠산업의 규모가 2,130억 달러로 미국 자동차산업의 두 배 이상, 영상산업의 일곱 배에 달하고 있다(강호정, 이준엽, 2006). 일본의 경우는 스포츠산업의 고부가 가치성을 인정하여 통산성 산하 산업구조 심의회에서 스포츠산업을 21세기 유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countries around the world are aware of the importance of sports and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steadily increased their investment in sports industries. The economic return has reached unimaginable proportions due to the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the considerable added value the i...

주제어

#중국 스포츠마케팅 현황과 미래 2008베이징 올림픽 

학위논문 정보

저자 원춘림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체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95 p.
키워드 중국 스포츠마케팅 현황과 미래 2008베이징 올림픽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168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