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세계 여러 국가들은 스포츠와 관련된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포츠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스포츠로 인해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는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크며 그에 따른 스포츠의 부가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예를 들어 미국은 아마추어 및 프로 스포츠의 팀, 선수 등이 생산해 낸 스포츠산업의 규모가 2,130억 달러로 미국 자동차산업의 두 배 이상, 영상산업의 일곱 배에 달하고 있다(강호정, 이준엽, 2006). 일본의 경우는 스포츠산업의 고부가 가치성을 인정하여 통산성 산하 산업구조 심의회에서 스포츠산업을 21세기 유망...
오늘날 세계 여러 국가들은 스포츠와 관련된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포츠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스포츠로 인해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는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크며 그에 따른 스포츠의 부가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예를 들어 미국은 아마추어 및 프로 스포츠의 팀, 선수 등이 생산해 낸 스포츠산업의 규모가 2,130억 달러로 미국 자동차산업의 두 배 이상, 영상산업의 일곱 배에 달하고 있다(강호정, 이준엽, 2006). 일본의 경우는 스포츠산업의 고부가 가치성을 인정하여 통산성 산하 산업구조 심의회에서 스포츠산업을 21세기 유망산업에 선정하여 이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지원을 이미 2000년도 이전에 계획하였다. 이러한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규모가 커짐에 따라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활동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세계 유명 글로벌 기업들은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매가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하여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와 인지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세이코, 코카콜라, 미지노, 코닥 등 수 많은 기업들은 올림픽이라는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글로벌기업이 되었다. 이들은 올림픽을 마케팅의 장으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2008년 북경올림픽에서 나이키는 수영 부문에서 8관왕을 차지한 펠프스를 후원함으로써 4.000만~5.000만 달러 가치의 직·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창출하였다(李阳勋, 2007).
오늘날 세계 여러 국가들은 스포츠와 관련된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포츠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스포츠로 인해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는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크며 그에 따른 스포츠의 부가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예를 들어 미국은 아마추어 및 프로 스포츠의 팀, 선수 등이 생산해 낸 스포츠산업의 규모가 2,130억 달러로 미국 자동차산업의 두 배 이상, 영상산업의 일곱 배에 달하고 있다(강호정, 이준엽, 2006). 일본의 경우는 스포츠산업의 고부가 가치성을 인정하여 통산성 산하 산업구조 심의회에서 스포츠산업을 21세기 유망산업에 선정하여 이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지원을 이미 2000년도 이전에 계획하였다. 이러한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규모가 커짐에 따라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활동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세계 유명 글로벌 기업들은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매가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하여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와 인지도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세이코, 코카콜라, 미지노, 코닥 등 수 많은 기업들은 올림픽이라는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글로벌기업이 되었다. 이들은 올림픽을 마케팅의 장으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2008년 북경올림픽에서 나이키는 수영 부문에서 8관왕을 차지한 펠프스를 후원함으로써 4.000만~5.000만 달러 가치의 직·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창출하였다(李阳勋, 2007).
Nowadays, countries around the world are aware of the importance of sports and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steadily increased their investment in sports industries. The economic return has reached unimaginable proportions due to the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the considerable added value the i...
Nowadays, countries around the world are aware of the importance of sports and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steadily increased their investment in sports industries. The economic return has reached unimaginable proportions due to the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the considerable added value the industries produced can not be underestimated. For example, the scale of the sports industry can produced over 213 billion us dollars due to the players in the American professional sports teams or amateur ones. This is twice the size of the U.S. auto industry and more than seven times the imaging industry(,, 2006). In Japan, the sports industry with high added value has been verified. The sports industry has been selected as a sunrise industry by Yamashita industrial organization before year 2000 and have planed to conduct large-scale investment and support to the industry. As the expansion of the scale of the sports industry, the marketing activities have also increased dramatically due to the industry.
Nowadays, countries around the world are aware of the importance of sports and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steadily increased their investment in sports industries. The economic return has reached unimaginable proportions due to the sports-related industires and the considerable added value the industries produced can not be underestimated. For example, the scale of the sports industry can produced over 213 billion us dollars due to the players in the American professional sports teams or amateur ones. This is twice the size of the U.S. auto industry and more than seven times the imaging industry(,, 2006). In Japan, the sports industry with high added value has been verified. The sports industry has been selected as a sunrise industry by Yamashita industrial organization before year 2000 and have planed to conduct large-scale investment and support to the industry. As the expansion of the scale of the sports industry, the marketing activities have also increased dramatically due to the industry.
주제어
#중국 스포츠마케팅 현황과 미래 2008베이징 올림픽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