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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1709년 이탈리아의 바르톨로메오 크리스토포리 (Bartolommeo Cristofori, 1665-1731)에 의해 처음 피아노가 발명된 이후 악기가 개량되고 보급되기까지 수 십년의 세월이 걸렸다. 이후 피아노는 산업혁명을 거치며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으며 비로소 보다 많은 중산층들의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악기가 되었다. 이같은 역사를 거쳐 오늘날 피아노는 일부 특수 계층만의 전유물이거나 극소수의 피아니스트를 길러내기 위한 악기가 아니라 음악 교육에 있어 가장 보편적이며 누구나 쉽게 피아노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음악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특수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일부 극소수의 음악 영재를 위한 피아노 교육 뿐만 아니라 일생 동안 음악을 듣고 즐기며 살아갈 평범한 어린이를 가르칠 수 있는 다양한 교재와 교수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아동기에 적절한 음악적 체험과 기회를 부여하고 교육시킬 때 그들에게 내재된 음악적 재능이 발현될 뿐만 아니라 아동의 상상력이나 창의력, 사회성, 신체 발달, 자아 개념 등 다방면을 발달시킬 수 있다. 음악 교육을 통하여 전인교육이 이루어질 경우 미래지향적인 의식을 가지고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급속히 밀려드는 문명의 이기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고도의 창의력과 감성 그리고 지성을 겸비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그간 피아노 교수법은 많은 연구와 발전을 거듭하였고 그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피아노 교재들이 많이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도 Beyer(...
저자 | 손승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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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85 p. |
키워드 | 피아노 레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0169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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