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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차의 충돌사고는 승객 및 열차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승객 안전도 확보를 위한 연구가 끊임없이 진행되어오고 있으며 국내 충돌안전 규정에서도 이러한 충돌 안전설계를 의무적으로 하도록 하고 있다. 충돌 동역학 1차원 모델을 이용해 길이방향의 충격력 및 압괴량 등을 통하여 충돌에너지 흡수량을 예측할 수 있고 설계단계에서 변형구간과 강체구간을 구분하고 설정하여 전체거동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설계 후 평가단계에서 3차원 모델의 후방 차량은 상대적으로 충돌의 영향을 덜 받음을 감안하여 1차원 모델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본 연구에 사용된 차량은 한국형 고속전철이고 전체 차량 편성 20량 중에서 전방에 위치한 3량만을 3차원 유한요소로 ...
This paper studied on a new 1-D crash dynamic model made out of the each sectional 3-D crush characteristics of KHST(Korean High Speed Train). We compared the analysis results of 1-D model with them of 3-D model on a same condition. By solving these two models of KHST, differences such as crush data...
저자 | 박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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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산업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설계학과 |
지도교수 | 박영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 5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0281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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