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량음료시장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of soft drink 원문보기


김종식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코카콜라와 펩시는 최대의 라이벌 제품인 동시에 최대의 라이벌 회사이다. 코카콜라는 1886년 약사출신인 John S. Pemberton이 만든 회사로서 청량음료시장에서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에 반해 펩시콜라는 역시 약사였던 Caleb Bradham이 1898년에 개발하면서 탄생하였다. 그로부터 112년이 지난 현재 펩시는 1965년 프리토레이(Frito-Lay)합병 및 음료인 트로피카나와 스포츠음료인 게토레이등을 인수하여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네슬레에 이어 세계 2위의 종합식음료회사로 성장했다. 지난 120여 년 동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전쟁에서 두 회사는 다양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ca-Cola and Pepsi are the biggest rivals as the companies and brands/products. Coca-Cola was founded by John S. Pemberton, a former pharmacist in 1886, which is the leading beverage manufacturing and marketing company. 4 out of 5 world biggest beverages brands are owned by Coca-Cola, and its produ...

주제어

#청량음료 음료 코카콜라 펩시 음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종식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 84 p.
키워드 청량음료 음료 코카콜라 펩시 음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890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